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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blog.naver.com/ranto28/222700106276 < 22.04.14 >
조선주 상승 전망
https://blog.naver.com/ranto28/222698215927 < 22.04.12 > - 1
https://blog.naver.com/ranto28/222703720923 < 22.04.19 > - 2
https://blog.naver.com/ranto28/222794584081 < 22.06.30 > - 3
조선 부품(기자재) 전망
https://blog.naver.com/ranto28/222719652973 < 22.05.13 >
조선 보냉제 이야기
메르님의 전망을 참고하여 정리했습니다.
1. ESG 정책 + 선박 교체 사이클
- ESG → 탄소 배출 저감 + 스크러버 밴 → LNG 추진선 요구됨
- LNG 요구 손실률 매우 낮음 → "No96 Super+" 강제됨 (연료탱크 간 사이의 파이프에 보냉제 들어가야 함)
- 2023 노후선박 교체 사이클 → 신규 LNG 추진선 수주 증가
2. 유럽 공급망 다양화
- (러시아 리스크) 유럽 천연가스 공급망 다양화 필요 → 카타르, 미국에서 수입
- 따라서, LNG 운반선 수요 증가 => 조선사 긍정 전망
3. 부품(기자재) 납품사 증가
- 기존 삼성중공업, 현대중공업 계열에 + 대우조선 납품 계약 추가됨 + (후동중화 기대감)
4. 추진선 대량 규모에 의한 매출 대량 증가
- 운반선과 비교 안되는 추진선 대량 규모(운반선 600척, 추진 선 1만 척)
5. 높은 시장 점유율
- LNG 운반선 화물창 - 보냉제 시장 점유율 100% (한국카본+동성화인텍)
- LNG 추진선 화물창 - 보냉제 시장 점유율 약 90% (한국카본+동성화인텍)
- 대량 공급계약 체결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중
인사이트 제공해 주신 메르님께 감사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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